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동아시아 지역사의 출간 경위와 현황
3. 인식체계의 양대 축: 동서대비와 대응적 방어
4. 帝國, 帝國夢, 帝國化
5. 征伐, (戰)役, 藩屬
6. 자성사관의 가능성과 한계
7.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동아시아사 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동아시아사 교육과정의 변화와 동아시아사 교육의 전망
역사교육논집
2016 .01
內聖의 거울에 비친 지역사 : 대만판 동아시아사의 실험
역사학보
2018 .12
『동아시아 미의 문화사』 서평 —심미(審美), 동아시아 문화의 아름다움을 취하다
인문과 예술
2019 .01
현행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불교사 서술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역사교육
2019 .09
한국과 대만의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교과서 비교 분석
역사교육
2022 .09
2022 역사과 교육과정 선택과목 개발의 쟁점과 논리
역사교육논집
2023 .06
역사교육에서 국가주의적 시각, 그리고 동아시아사
역사교육
2016 .06
고등학생의 동아시아사 소논문 쓰기 주제에 반영된 역사에 대한 관심
역사교육
2021 .09
한반도 통일과 동아시아 지역연대
통일인문학
2016 .03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동아시아사〉 교육과정 검토
역사교육
2017 .09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한국 동아시아담론의 현재와 미래 : ‘동아시아공동체론’을 중심으로
통일인문학
2015 .09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왜 무엇을 가르치나? - ‘농업 패싱’의 교류사를 묻는다 -
역사교육
2022 .12
방법으로서의 ‘동아시아사’ 연구와 새로운 역사상의 모색― 근대중심주의(moderno-centrism) 비판과 트랜스히스토리칼(trans-historical)한 접근
대동문화연구
2020 .01
고등학교 『세계사』 ·『동아시아사』 교과서의 일본 근현대사 서술
역사교육
2017 .09
‘동(부)유라시아사’라는 사고방식 -최근 일본에서 고대 동아시아사 연구의 신동향
동국사학
2022 .12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동아시아 지역주의와 지역공동체 再論 : 인문학적 동아시아론의 함의
동아인문학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