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현경 (경희대학교) 윤유식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5호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85 - 197 (13page)
DOI
10.21298/IJTHR.2016.05.30.5.18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컨벤션 SNS 특성에 따른 참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대해 측정하고자 하였다. 선행연구에 따라 설문문항의 각 개념을 도출하였다. 분석을 위해 서울 및 경기지역의 주요 컨벤션 개최지와 서울 시내 주요 호텔 컨벤션 개최지에서 설문지를 수집하여 총 327부의 샘플들을 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SNS 특성 중 정보제공성, 정보유희성, 정보개별성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SNS 특성 중 정보제공성과 정보유희성이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참가 만족도와 행동의도 사이의 영향관계를 확인하였다. 그 결과 이 연구에서 제안된 가설들이 부분 검증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컨벤션 산업에서 SNS 홍보의 중요성을 암시하고 컨벤션 참가자를 이해한 SNS 홍보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V. 결론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6-000676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