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황규영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23 - 134 (12page)
DOI
10.20462/TeBS.2018.2.19.1.1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SNS서비스 품질요인이 이용자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SNS 품질 요인들이 만족도(R2=.491 F=31.807, p<.01)에 미친 영향을 보면, 정보품질(B=.281), 서비스품질(B=.129), 유희품질(B=.341)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SNS 이용 후 고객만족을 제고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보품질(신뢰성, 이해용이성, 정확성, 다양성, 최신성), 서비스품질(확신성, 반응성, 공감성), 유희품질(몰입, 호기심)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때 이용객의 SNS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해석할 수 있다.
둘째, 이용자만족이 구전의도(R2=.479, F=141.414, p<.01)에 미친 영향을 보면, 이용자만족(B=.656)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성공적인 SNS 운영을 위해서는 SNS 이용객의 구전의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실증분석
Ⅳ.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