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동현 (경희대학교) 이훈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5호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213 - 228 (16page)
DOI
10.21298/IJTHR.2016.05.30.5.2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전통주전문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분류하여 고객유형별 전통주전문점의 선택속성 항목별 중요도와 만족도에 따른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를 살펴보았다. 첫째, 전통주전문점 고객유형에 따라 전통주전문점 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고, 고객유형별로 살펴보면 초보자의 경우는 인적 서비스품질과 전통주품질, 음용가의 경우는 인적 서비스품질과 가격공정성, 애호가의 경우는 인적 서비스품질과 전통주품질, 전문가의 경우는 안주품질과 가격공정성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둘째, 고객유형에 따라 전통주전문점 만족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를 검정해 본 결과 애호가 VS 초보자의 경우 전통주전문점 만족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이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고, 또한 초보자의 경우 애호가 보다 영향력이 더 크게 나타났다. 위 연구결과는 전통주산업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전통주사업 추진 시 기초자료로서 그리고 전통주전문점 경영자에게는 전통주전문점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서 유용하게 활용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증연구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6-000676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