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머리말: 왜 「소설가 구보 씨의 일일」인가?
2. 2012개정 문학 교과서 수록 양상
3. 2015개정 문학 수업을 위한 제언
4. 맺음말
Abstract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설가 구보 씨의 일일>의 학습활동 구성 방안 연구 - 매체 변용을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22 .12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의 현대소설 제재 분석 - 2015 국어 교육과정에 따른 검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
국어문학
2019 .07
구보 텍스트 심층읽기1 -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구보학보
2015 .06
중학교 국어교과서 수록 현대소설과 정전의 의미 : 2012년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5 .06
문학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지역 문학 교육의 필요성 고찰 - 요산 김정한 소설의 문학교과서 수록 양상을 중심으로
인문사회과학연구
2017 .01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가 지역 문학을 다루는 방식 : 성취기준 구현 단원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23 .03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록 동시의 변화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9 .01
포스트모더니즘 텍스트로서의 『젊은 예술가의 초상』과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비교
외국문학연구
2015 .05
미국과 한국의 문학교육 비교 연구 - 미국과 한국 초등 국어교과서의 문학 단원을 중심으로 -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2 .06
고전문학 제재 수록의 이면과 그 배경의 탐색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대상으로-
문학교육학
2017 .01
현덕 소설의 교과서 정전화 양상과 문학교육적 의미 연구
우리문학연구
2019 .04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의 교과서 발췌 수록 양상 연구
문학교육학
2022 .09
1970년대 한국문단의 문학적 복원 : 최인훈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연작을 중심으로
한국현대문학연구
2018 .04
『광장』의 문학교과서 수록 양상 연구
현대소설연구
2018 .03
소설가 구보씨와 배우 구보씨의 대화 :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의 연극적 변용 연구
한국근대문학연구
2017 .04
시 교육 텍스트로서의 이상 시 연구
한국문예창작
2016 .01
구보 텍스트 심층 읽기 5 - 최인훈,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구보학보
2017 .06
‘통일교육’을 위한 ‘문학’ 교과서 개선방안 연구-2012 고시 교육과정에 따른 문학 교과서의 현대소설을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2015 .01
최인훈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에 나타난 탈국가적 상상력연구
한국근대문학연구
2018 .04
2015 개정 교육과정 시기 중학교 국어 교과서 고전문학 제재 수록 양상
문학교육학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