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과학교육에의 적용을 위한 뇌-기반 학습 연구의 교육적 의미 분석
초등과학교육
2014 .01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그래픽 조직자(graphic organizer)의 이론적 근거와 적용
특수교육
2004 .02
선행조직자 모형을 활용한 초등학생 알고리즘 학습 이러닝 적용 연구
교원교육
2009 .01
도해 조직자의 활용이 중학생 독자의 독해에 미치는 영향
청람어문교육
2015 .01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학생들의 뇌기능 분화에 따른 마인드 맵을 활용한 수업의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4 .01
선행조직자로서 개념도(concept map) 활용의 효과
교육심리연구
2003 .09
학습자 인지양식과 시각적 조직자 유형이 전자 텍스트 문서의 내용이해 및 구조파악에 미치는 효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08 .07
놀이식 선행조직자를 활용한 데이터베이스 개념학습의 효과
교원교육
2010 .01
우뇌기능이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
교육심리연구
1995 .12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 좌뇌와 우뇌의 연관성
지식경영연구
2006 .01
초등학생의 자기이해를 위한 학습유형척도 타당화
진로교육연구
2012 .03
‘전뇌 학습(Whole-Brain Learning)’을 위한 한국어 교재 과제(Task) 분석 연구 -『초등학생을 위한 표준 한국어』를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19 .01
선행조직자 유형 및 작동기억이 영어 듣기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교육방법연구
2010 .01
두뇌기반학습원리에 기초한 초등 과학수업의 효과 -4학년 생명영역을 중심으로-
생물교육
2003 .01
뇌학습 원리에 기초한 조리교육을 위한 통합적 고찰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18 .03
선수지식의 차이를 고려한 수업전략: 인지부하이론의 관점에서 시각적 자료와 선행조직자 효과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4 .01
그래픽 조직자를 활용한 NIE 연구- 텍스트 시각화의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한국언어문화학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