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0.11
수록면
149 - 17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동시는 교육과 문학, 예술,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그 가치를 논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유아의 언어. 정서. 인지, 사회적 발달 전반에 도음을 주는 교육적 측면에서의 효율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유치원에서 동시를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먼저 동시의 종류와 특징, 가치에 대해 살펴보고, 유아에게 적합한 동시의 선정에서부터 유치원 교육과정과의 연계와 동사활동의 계획 및 운영시 고려해야 활 사항에 대해 관련문헌을 중심으로 고찰하였다. 그리고 동시를 활용하는 방안을 크게 두가지로 모색하였는데. 즉 동시 활동의 유형을 감상ㆍ표현ㆍ창작ㆍ기타 활동으로 나누어 현장에서 세부적으로 활용하는 방한과 이를 각 교과영역과 관련하여 통합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6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