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253 - 27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영어교육을 받은 경험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 5. 6세 유아들이 상위언어능력 모국어 영어 어휘력에 있어서 어떤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았다. 영어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유아들의 상위언어능력 모국어 및 영어 어휘력이 영어교육을 받은 경험이 없는 유아들 보다 높았으며, 가정에서 부모가 영어동화책을 읽어준 유아들의 점수가 학원이나 소집단으로 영어교사로부터 배운 유아들보다 높았다. 5. 6세 유아들에게 주 1. 2회 정도 영어교육을 시키는 것이 유아의 모국어 발달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 구조와 형태에 관한 인식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시하였으며, 두 가지 언어의 긍정적인 효과는 제 2언어의 수준이 우리나라 유아들처럼 아주 제한된 경우에도 해당이 된다는 신역치가설을 지지하였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