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3.5
수록면
71 - 9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의 구연동화를 활용한 창의적 통합교육 프로그램이 만 5세 유아의 창의성(척도별 창의성과 영역별 창의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검사도구는 유아 종합 창의성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실험집단은 본 연구자가 개발한 구연동화를 활용한 창의적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12주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동일한 조건으로 각각 구연동화 들려주기 활동과 책읽어주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의 척도별 창의성인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에 있어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으나 상상력에 있어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영역별 창의성에서는 신체 창의성과 도형 창의성에 있어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으나, 언어 창의성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8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