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0.7
수록면
141 - 16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동화의 교육적 가치를 놓이기 위하여 현재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동화의 부정적인 측면을 밝혀 이를 통하여 유아들에게 사용되는 동화를 보다 교육적으로 가르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이러한 연구의 의도를 달성하기 위하여 현직 유치원 교사들의 추천을 통하여 30편의 동화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동화가 가지고 있는 비교육적인 요소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과정에서 현재 유아들이 자주 접하고 있는 동화들의 비교육적인 요소를 6가지 영역의 24장면으로 분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6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