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169 - 19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 1세 영아가 가정에서 어린이집으로 이행되어 적응하는 과정을 해석학적 현상학의 관점에서 밀착관찰을 통하여 기술하고 이해하여 영아의 체험을 유추해보고자 시도한 바, 여덟 개의 주제들을 발견하였다.
첫째, 어린이집은 신기한 공간. 둘째, 엄마 없는 낯선 공간. 셋째, 영아반 입구에서 들어오지 않으려고. 넷째, 점심ㆍ간식 먹지 않고 “어마(엄마)”. 다섯째, 엄마를 대신하는 것들. 여섯째, 교사의 얼굴을 찬찬히 살펴보고. 일곱째, 교사의 손길을 기다리며. 여덟째, 엄마는 본 척도 하지 않고 교사에게.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문헌고찰
Ⅳ. 결과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