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267 - 29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에서의 원장역할의 중요성에 비추어 원장의 자질향상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유아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원장 평가를 위한 유치원 원장 자기평가척도를 개발하였다. 관련문헌고찰과 전문가 검토 및 1차 예비조사를 통하여 3개 영역, 7개 부문, 53문항으로 시안을 구성하였으며 본 연구결과 유치원 원장 자기평가척도는 최종적으로 총 3개 영역, 7개 부문, 37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 개발된 유치원 원장 자기평가척도의 문항 양호도인 문항통과율과 문항변별도, 척도의 신뢰도인 문항내적합치도, 척도의 타당도인 공인타당도 자료가 적절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문제의 제기
Ⅱ. 유치원 원장 자기평가척도 개발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요약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유치원 원장 자기평가척도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