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6.2
수록면
45 - 6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그림책을 매개로 한 또래와의 상호작용 중심의 읽기ㆍ쓰기 지도 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읽기ㆍ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있다. 연구대상은 만5세 남녀 유아 37명(실험집단 18명, 통제집단: 19명)이며, 실험집단은 그림책을 매개로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읽기ㆍ 쓰기 지도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통제집단은 대그룹으로 그림책 읽기 활동만 실시하였다. 유아들의 읽기ㆍ쓰기 능력은 읽기 검사, 쓰기 검사, 그림책에 대한 이해도 검사로 나누어 평가하였다. 연구결과 그림책을 매개로 한 또래와의 상호작용 중심의 읽기ㆍ쓰기 지도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읽기ㆍ쓰기 능력 및 그림책에 대한 이해 능력 모두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