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사회학회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33 - 15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0교시 체육활동 참여 중학생의 스트레스, 정서조절방략, 학교적응유연성의 관계를 검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0교시 체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중학교의 학생 370명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고, 최종 35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분석 방법으로는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사용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방법 및 자료분석의 결과를 통해 도출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0교시 체육활동 참여 중학생의 스트레스는 정서조절방략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0교시 체육활동 참여 중학생의 스트레스(부모, 학업, 친구, 물질)는 학교적응유연성(학교흥미, 학업성취태도, 규범준수)에 요인별로 정적영향과 부적영향을 모두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0교시 체육활동 참여 중학생의 정서조절방략(재해석, 억제)은 학교적응유연성(학교흥미, 학업성취태도)에 요인별로 정적영향과 부적영향을 모두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2-001950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