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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길홍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7 - 6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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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으며 이 변화 속도는 21세기를 살아 갈 어린이들에게 보다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학습하고 창의적으로 사고 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한다. 이와 같은 조건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가속하는 변화를 다스릴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를 빠르게 흡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과 그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능력을 중요시하는 교수 방법인 가속학습(Acceleated Learning)을 정보통신기술교육에 적용하여 시간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제한된 시간 안에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내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속학습이론에 기반을 둔 6단계 수업활동과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PLAY(Pre-processing, Learning how to recognize, Activating the problem solving, Yield product) 교수-학습 모형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PLAY 교수-학습모형 개발
Ⅳ. 연구의 실행 및 절차
Ⅴ. 연구결과 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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