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들어가는 말 : 『만인보』 연구의 방법론적 다양성
2. 시로 읽는 식민지 일상사
3. 맺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만인보』 시어 연구(1) - 제1부(1권~9권)를 중심으로 -
현대문학이론연구
2016 .01
『만인보』가 호명한 여성과 그 의미
어문연구
2015 .01
『만인보』가 호명한 여성과 그 의미(2) -민속 문화 요소를 통해 묘사된 여성의 삶
인문학연구
2017 .01
『만인보』가 호명한 승려의 문학적 의미
어문연구
2016 .01
현행 ‘한국사’ 교과서에서 생활사 서술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역사교육논집
2017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일제강점기 역사 연구 방법론과 역사문학의 거리
문학교육학
2023 .03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3 .02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일제 강점기 문학사 기술에 나타난 역사문학의 성격
한국민족문화
2023 .07
1930년대 역사문학론의 관점에서 본 사화와 야담, 역사소설의 거리
인문연구
2021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