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육아지원학회 육아지원연구 육아지원연구 제1권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43 - 6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발도르프 유아교육은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관점을 토대로 전인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본 연구는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유아교육론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현대 유아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슈타이너는 인간의 내적 본성을 위한 교육철학의 정립과 인간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함께 인간의 내면세계에 대한 성숙을 위하여 교육원리와 교수학습・방법을 독자적으로 계발하였다. 따라서 발도르프 유아교육은 슈타이너의 인간에 대한 관점을 토대로 유아의 발달에 맞는 전인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 전인교육의 실천을 위해서 유아에게 제공되는 교육환경과 교수학습・방법은 예술적 원리를 통해서 놀이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37-002219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