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28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77 - 9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도서대여프로그램 형태가 가정에서의 그림책 읽기 및 도서대여프로그램에 대한 부모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S시에 소재한 병설유치원 두 곳의 만 4세 부모 39명이다.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유아들에게 그림책 읽기 후 사후 활동형태를 달리한 도서대여프로그램을 1주일에 2회 실시하였다. 실험집단 유아에게는 1주일에 두 번 그림책을 대여하였으며 사후활동으로 개방적 질문 중심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 유아에게는 동일한 그림책을 1주일에 두 번 대여하였으며 사후활동으로 가장 재미있거나 기억나는 장면을 그리도록 하였다. 연구 결과 실험집단 유아의 부모들이 비교집단 유아들의 부모들보다 그림책 읽기의 교육적 가치를 더 잘 이해하고 도서대여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더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양질의 도서대여프로그램 개발에 주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47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