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상일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15 - 2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야구 팬의 기업이미지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행동적 충성도과 태도적 충성도 요인으로 구분하여 실증적으로 비교하는 것이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 소재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남녀 대학생들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비확률표본추출법 중 편의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method)을 사용하여 총 600부의 설문지를 배부하였다. 이 중 총 476부의 설문자료를 실제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2.0 version for Window와 AMOS 4.0 통계패키지를 이용하여 연구의 목적에 따라 전산 처리하였다. 설문지의 내용 타당도를 알아보기 위해 신뢰도 분석(reliability analysis), 요인분석(factor 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프로야구단 팀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미지에 관해 분석하기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때 모든 통계치의 유의수준은 p<.05로 설정하였다. 연구결과를 수행한 결과 첫째, 판매촉진은 행동적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제품태도는 행동적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제품태도는 태도적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