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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만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71 - 8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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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이벤트 엠블럼을 활용한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와 인터넷에 대한 관여도가 EURO2004대회 공식스폰서의 기업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연구대상은 대학생 중 네티즌으로 선정하였으며, 자료는 웹서베이 방법을 통해서 총 2,145개를 수집하였다. 자료처리는 SFSSWIN 12.0을 이용하여 Cronbach's alpha검사와 탐색적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AMOS 4.0을 이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 및 연구모형의 적합도와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이론적 근거에 의해 설정한 연구모형의 적합 여부를 확인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이벤트 엠블럼을 사용한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는 공식스폰서의 기업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인터넷에 대한 관여도는 공식스폰서의 기업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공식스폰서의 기업이미지는 행동적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공식스폰서의 기업이미지는 태도적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모형과 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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