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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4.3
수록면
33 - 48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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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회원유무에 따른 골프장 서비스품질 지각의 차이와 골프장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함으로써 골프장 운영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는데 있다. 이 연구의 대상은 2003년 현재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광역시, 제주도 소재의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30개소에서 골프 라운딩 경험이 있는 골프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926표본을 표집하였으며, 설문지의 내용 중에서 인구통계학적 특성 일부가 누락된 2표본을 제외한 후 최종적으로 분석에서 사용한 설문지는 총 924표본이었다. 자료처리를 위한 통계분석방법으로는 SPSS 10,1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t-검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회원유무에 따라서 골프장 서비스품질 요인 중에서 클럽하우스, 코스관리, 캐디서비스, 이용요금, 레스토랑, 골프연습장, 코스레이아웃, 고객수준, 운영관리 요인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회원이 지각하고 있는 골프장 서비스품질 요인 중에서 접근용이성, 운영관리, 코스레이아웃, 캐디서비스 요인은 고객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비회원이 지각하고 있는 골프장 서비스품질 요인 중에서 운영관리, 코스레이아웃, 이용요금, 클럽하우스, 캐디서비스, 고객수준 요인은 고객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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