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종진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251 - 26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 캐디의 다양한 서비스가 고객의 운동몰입 및 운동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의 대상은 서울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및 충청남도에 소재한 골프장 및 골프 연습장의 고객으로 최종분석에는 465개의 자료가 사용되었다. 자료처리를 위한 통계분석방법은 다중회귀분석을 사용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캐디서비스품질은 고객의 운동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캐디의 의사소통서비스와 경기진행서비스가 고객의 운동몰입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캐디의 원활활 의사소통 서비스가 운동몰입에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둘째, 캐디서비스품질은 고객의 운동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캐디의 측정 및 분석 지원서비스와 의사소통서비스 경기진행서비스 그리고 문제 및 상황대처서비스가 고객의 운동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캐디의 측정 및 분석 지원서비스가 고객의 운동만족에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