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9
수록면
249 - 26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키장 이용객이 지각하는 서비스질이 스키장에 대한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자는 H스키리조트의 이용객이었으며, 이중 유효표본 261부를 가지고 SPSSWIN Ver. 10.0을 활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측정도구의 타당도검사를 위해 요인분석을 하였고, 변수들간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서 일괄투입방식 다중회귀분석을 하였다. 자료처리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서비스질의 하위요인인 직원, 프로그램, 시설 그리고 기타요인은 스키장신뢰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지각된 서비스질의 하위요인 중 프로그램, 시설 그리고 기타요인은 스키장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지각된 서비스질의 하위요인인 직원, 프로그램, 시설 그리고 기타요인은 구전커뮤니케이션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지각된 서비스질의 하위요인 중 직원과 프로그램은 태도적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스키장신뢰도와 스키장태도는 구전커뮤니케이션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스키장태도는 불평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일곱째, 스키장태도는 태도적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8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