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성우 (부산대학교) 추나영 (부산대학교) 조송현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63 - 7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미국산 골프클럽의 원산지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인들이 제품에 대한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적 마케팅활동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조사대상은 골프클럽 구매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모집단으로 하여 비 확률표본추출법 중 편의추출법을 통해서 총 279부를 자료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WIN 15.0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으로 통계처리 하였으며, 유의수준은 α=.05로 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방법 및 자료 분석 결과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일반적 국가속성(GCA)은 골프클럽의 제품평가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호감도 요인은 골프클럽의 성능 및 서비스와 구매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국민수준 요인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사회적 동질성 요인은 골프클럽 성능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일반적 제품속성(GPA)은 골프클럽의 제품 평가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위광 요인은 골프클럽의 성능 및 서비스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신뢰성 요인은 구매의도에만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