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평생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89 - 103 (16page)
DOI
10.26857/JLLS.2007.05.3.1.8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이 개방화, 세계화되면서 원격교육이 양적으로 팽창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질에 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본 논문은 최근 행해진 일련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하여 이러닝을 포함한 원격교육 질 관리의 다양한 접근 방식을 분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먼저 국가 및 원격교육 기관 차원의 다양한 질 관리 전략들을 크게 4가지 접근 방식으로 구분하면서, 각 접근 방식에서 어떻게 원격교육의 질을 규정하고, 어떠한 질 관리 전략을 활용하는 지를 논의하고 있다. 또한 각 질 관리 접근 방식이 가지는 교육적, 실용적 가치, 강점 및 취약점을 개방화되어 가는 교육 시장의 맥락에서 분석하였다. 결론적으로 국가 차원의 원격교육 질 관리 체제는 전통적 교육의 질 관리 체제와 함께 통합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미래 정책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232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