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은 (경상대학교) 조대현 (경상대학교) 윤성원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융합예술치료교육학회 융합예술치료교육 융합예술치료교육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115 - 1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영화음악 감상수업에서 아츠 프로펠(Arts PROPEL)을 활용하여 영화음악 감상수업을 설계하고 이를 적용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음악 감상 교육, 영화 음악 감상 교육, 아츠 프로펠에 대해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아츠 프로펠을 활용한 영화 음악 감상 수업 원리를 설계하고 이를 적용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와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아츠 프로펠 수업을 위한 자료 제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설계
Ⅳ. 적용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00-001367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