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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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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콘텐츠의 현존감 유형 및 경험 요소 분류 연구 -VR 콘텐츠 대표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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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스포츠 이용자의 프레즌스(Presence)와 감정반응, 스포츠 태도 및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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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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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 시스템 발달이 낳을 스포츠콘텐츠산업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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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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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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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07
VR을 활용한 플랫폼 사용성 평가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산업디자인학연구
2019 .01
VR 기반의 EEG 반응에 대한 실험연구의 선행연구 분석과 연구동향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2
사회공포증의 심리적 치료를 위한 현실과 VR 영상 및 VR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활용 효율성에 관한 비교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9 .08
가상현실 스포츠 수업의 프레즌스 경험이 감정반응과 스포츠 태도 및 스포츠 활동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22 .06
실습교과목에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교수·학습 사례 및 효과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23 .09
VR에서의 리미널리티와 신체 감각의 확장 -몰입형 VR 퍼포먼스 〈VR_I〉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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