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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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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63집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143 - 16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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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스포츠이벤트 참가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서비스품질 요소의 개선을 통하여 고객서비스의 전략수립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대표적인 참여형 스포츠이벤트인 마라톤대회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대회평가 중요도와 대회참가 후 만족도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2010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Hung et al.(2003)이 제안한 Performance model을 활용하여 분석한 결과 대회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보통이상이며 서비스요소 대부분은 중요도와 만족도가 거의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별히 개선이 더 필요한 서비스 요소들로 10Km부분은 화장실, 완주 후 제공되는 음식, 배번 및 기념품 배송 서비스, 주차장, 탈의실, 완주기념품, 주로 교통통제, 주로 급수 및 간식제공, 피니쉬 라인 후 서비스, 주로 거리표시 순으로 나타났고, 풀코스 부분은 대회코스, 대회장소 차량연결 서비스, 배번 및 기념품 배송 서비스, 주차장, 페이스메이커 역할, 마라톤 교실, 마라톤 엑스포, 시민들의 호응, 유료 사진 촬영 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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