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2.12
수록면
161 - 17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참여형 스포츠 이벤트에 스폰서 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분석하기 위해 ‘2001 스포츠 투데이 사회인 야구 대회’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참여 전ㆍ후에 설문을 실시하였다. 500명을 임의 추출하여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불성실하게 응답한 설문지를 제외한 295명을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자료의 분석은 통계전용 프로그램인 한글 SPSS WIN 7.5판을 사용하였으며 연구의 목적을 위해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스포츠 이벤트 만족도에 따라 기업의 장래성 이미지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스포츠 이벤트의 심판/진행 요원에 대한 만족도였으며, 기술 이미지, 사회봉사 이미지, 성가(reputation) 이미지 그리고 마케팅 이미지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스포츠 이벤트의 운영 체제에 대한 만족도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9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