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자모의 명칭
3. 한글 자모의 배열 순서
4. 마무리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글 자모 명칭과 유래에 대한 예비 초등 교사의 인식과 이해 양상 연구
한국초등국어교육
2023 .04
한글 자모 제시 순서에 대한 교육적 고찰
우리말연구
2023 .04
한국어 교재에서의 자모 제시 순서 연구
반교어문연구
2019 .01
외국인을 위한 한글 자모 교육 방향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24 .09
한글 자모 시로 쓰기 29 - 겹닿소리 ㅉ 외 1편
시조시학
2019 .09
한글 안 해 외 1편
자음과모음
2022 .09
스마트 교육 환경에서의 한글 자모 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2016 .01
The Linguistic and Historical Context of the term Hangeul
한국어학
2021 .02
한글을 통해 본 우리 역사의 사상적 맥락
철학과 현실
2019 .09
한국어 입문 단계 교육 자모 제시 방법 연구 -한글의 형태적 특징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
2021 .12
한국어 교육에서의 한글 자모 교육을 위한 교수자용 컴퓨터 기반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민족문화연구
2017 .01
자모의 교육 목표와 그 교육 내용에 대한 반성적 고찰 - 모음 자모를 중심으로
어문연구
2017 .01
옛한글 코드의 변천사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18 .12
[삶과 우리말] 한글이 주는 행복
새국어생활
2017 .06
『훈민정음』(1446)에서 한글 자모 설명을 위한 한자 선정 방식
국어교육연구
2019 .06
한국어 통합교재의 음소 제시 양상 연구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18 .01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한글의 사막화
번역하다
2022 .12
鰲山과 山臺의 명칭․유형과 역사전개상의 특징
중국문학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