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0.9
수록면
27 - 4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문화시대에서 요구하는 예비유아교사교육의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문헌고찰을 하였고 예비유아교사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평가에 대해 살펴보았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다문화 시대 예비유아교사교육의 목표는 교사 스스로 다문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식, 태도, 기술을 갖추는 것이었고, 교육내용은 교사 스스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 다문화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부모에 대한 이해 및 부모교육, 사회적 현상으로서 다문화에 대한 이해 등이 포함되었으며, 교육방법은 자서전 쓰기와 토론하기, 현장 학습이 있었다. 또한 교육평가는 질적 평가와 양적 평가를 활용하여 예비유아교사의 다문화 지식 및 태도 변화를 평가해야 할 필요성이 지적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6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