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67 - 18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음악개념중심의 유아음악 예비교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을 살펴보았다. 서울 및 경기도에 위한 유아교육기관 및 대학을 다니고 있는 교사 229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선행연구를 통해 구성된 설문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는 카이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교사들은 프로그램의 목표가 유아음악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수방법을 습득하는데 있다고 인식하였다. 또한 듣고 감상하기, 노래부르기, 악기다루기 등과 같은 교육내용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프로그램의 방법은 실기중심의 워크샵이 적합하며, 2학기 과정이 되어야 한다고 보았고, 평가는 시연을 통해 교수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해야 한다고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6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