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29 - 3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재미있고 흥미로운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은 학생들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표현 할 수 있다. 딱딱하고 지루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벗어나 고고 보드(GoGo Board)라는 로봇 키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역의 지식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고 보드를 활용한 로봇 프로그래밍 수업을 비디오 촬영이나 인터뷰를 통한 질적 자료 수집 방법을 사용하였다. 작품을 만들고 컴퓨터로 프로그래밍 하는 일련의 과정속에서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적용하고, 생각하는 과정, 문제 해결력,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의 발현 등을 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