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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신혜 (한국체육대학교) 김화룡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 - 14 (14page)
DOI
10.21097/ksw.2018.02.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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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유소년 스포츠클럽의 관계마케팅 전략이 신뢰, 몰입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서울 소재의 유소년 스포츠클럽에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유소년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편의추출법을 사용하여 250명의 표본을 추출하였다. 이 중 불성실한 응답을 제외한 219부의 설문지가 분석에 이용되었다.
자료처리는 SPSS WIN Ver.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Cronbach′α, 상관관계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유소년 스포츠클럽의 관계마케팅 전략 중 고객관계회복전략, 사회적 전략, 구조적 전략이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소년 스포츠클럽 관계마케팅 전략 중 사회적 전략이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유소년 스포츠클럽의 관계마케팅 전략 중 고객관계회복전략이 구매 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유소년 스포츠클럽의 신뢰 및 몰입이 구매 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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