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6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4.10
수록면
1 - 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표적인 도시교통 문제로 인식되었던 교통혼잡 현상이 최근에는 지방부 도로의 많은 구간에서도 발생하고 있으며, 신호교차로에서의 사고비율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차량이 고속으로 질주하고 트럭 및 버스의 대형차량의 통행 비율이 30%가 넘는 일반국도상의 신호교차로에서 안전 문제는 심각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일반국도의 교통특성을 반영하여 주방향 교통류에 녹색시간을 최대로 부여하고 부도로의 교통수요에도 감응에 따라 신호를 부여하는 한편, 연동 현시가 종료될 시점에 딜레마 감응제어를 실시하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신호제어 방법을 제시한다. 오산시, 화성시 관내의 평가대상 신호교차로를 대상으로 알고리즘을 구현하였으며, 실내 및 현장 실험을 통하여 효과를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254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