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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153 - 16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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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으로 교통수단별 통행량의 예측은 4단계 수요예측기법을 순차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국내에서는 기종점통행량 자료를 바탕으로 필요에 따라 4단계 수요예측 모형 중 수단선택모형 및 통행배정단계만을 적용하여 수요를 분석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4단계모형의 각 단계마다 목적활동의 정보가 연계되지 못하여 각 단계마다 누적된 오차들이 미친 영향을 파악할 수 없어 산출된 최종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파악할 수 없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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