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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4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5.10
수록면
399 - 40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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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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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발달로 인한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라 승용차 대수의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이로 인한 도로정체로 인해 일반차량들이 혼잡을 겪는 것은 당연하고 버스 또한 직접적인 영향으로 통행속도 저하 등의 서비스 질 저하와 후진적인 버스 경영구조의 문제로 인하여 버스가 제 역할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도로시설 등의 공급을 늘릴 수도 있으나 정부차원에서는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정책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의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경제적 부담이나 제도에 의한 규제로 승용차 이용을 억제하고 있다. 이는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통해 교통 혼잡문제를 해결하고 궁극적으로는 쾌적한 교통 환경을 만드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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