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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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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59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550 - 559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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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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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처하는 과정에서 신호교차로의 혼잡 상황으로 인해 긴급차량이 신호를 무시하거나 차선이탈, 역주행 등 타 이동류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긴급차량의 사고 위험성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일반차량 및 보행자의 사고 위험성도 존재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긴급 상황에서 일반신호제어로 운영함에 따라 긴급차량의 대응시간이 증가하여, 인적 · 물적 피해 등 경제적으로 환산하기 어려운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신호교차로의 차량 및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고 교차로의 지체를 최소화하며, 긴급차량의 대응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긴급차량 진입 시 교차로에 접근하는 교통류를 고려한 Preemption 제어 전략이 구축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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