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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73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269 - 27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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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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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사고 잦은 곳 중 구간사업 선정방법 개선을 다루고 있다. 교통축별 사고가 밀집되는 구간이 존재할 것으로 가정하고 교 통축별로 구분하여 토지용도와 사고유형을 고려한 사고 잦은 구간을 선정 하고자 한다. 각 교통축별 사고가 밀집되는 곳을 커넬밀도분 석을 통하여 Hot Spot 구간으로 선정하고, 선정된 Hot Spot 구간을 최근린 기법을 이용하여 밀집정도를 확인하여 교통축 전체와 Hot Spot이 포함되어 있는 토지용도와 Hot Spot 구간의 밀집정도를 비교하여 유의 한지 확인을 하였다. 이를 통해 교통사고 잦은 곳 중 구간선정에 대한 정책결정자의 정성적 선택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구간선정의 개선 방법론을 제시하고 추후에 사업구 간 선정 시행에 대한 적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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