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1999.8
수록면
97 - 11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증가하는 실시간 교통정보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현재 개발 중인 혹은 개발된 교통정보 수집체계의 종류와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각기 다른 수집체계로부터 수집된 원시자료를 이용하여 교통 정보화하는 과정에는 2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다. 첫째, 각 분석주기 동안 단일 수집체계를 통해 수집된 많은 원시자료는 분석 주기를 대표할 단일 교통정보 추정을 위한 통합과정이 요구된다. 둘째, 각 분석주기동안 특정 링크에 다양한 수집체계를 통해 교통정보가 수집된 경우 링크별 단일 정보 추정을 위해 정보의 통합과정이 요구된다. 즉, 동일한 시공간적 환경하에 각기 다른 규모와 정확도를 지닌 다양한 수집체계로부터 수집된 자료/정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기술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환경에서 수집된 통행시간 자료/정보에 대하여 링크별 최적 통행시간 정보 추정을 위한 퓨젼 알고리즘의 제시를 그 목적으로 한다. 또한, 개발된 알고리즘을 평가하기 위해 현장 실험을 통해 구축된 자료를 적용하였으며, 그 결과 단순히 산술평균된 통행시간보다 알고리즘을 통한 통행시간이 실측 시간과의 비교에서 우수하게 나타났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알고리즘은 향후 교통정보 수집환경이 체계적으로 구축된 후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53-003366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