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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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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정책분석평가학회보 정책분석평가학회보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267 - 292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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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연구는 경남사이버교육시스템을 이용해 사이버 학습을 받고 있는 교사들의 태도를 탐색적 차원에서 탐구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e-learning에 참여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연구 결과, 고등학교 교사들은 e-learning의 실행가능성에 대해 대체적으로 부정적이었다. 특히 그들은 중학교와 초등학교 교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e-learning의 기술 활용의 효과성에 대해 부정적이었다. 반면에 초등학교 교사들은 e-learning에 대해 보다 긍정적인 관점을 지니고 있었고 기술 활용과 실제에 있어서도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려는 의지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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