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Ⅱ. 관문통과 서사 공간으로서 미술과 소품의 Unheimlich(낯선 두려움)가 창출하는 공포
Ⅲ. 소품의 아쿠스마틱(Acousmatic) 음향이 창출하는 공포
IV. 비체화된 소품이 창출하는 공포.
V. Z축 형성에 기여하는 소품이 창출하는 공포.
Ⅵ. 결론 및 제언
Reference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내러티브 도구로써의 소품 활용 연구 : 영화 <그녀 her>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03
중국 대학의 소품활용 연기교수법 연구 -〈모두의 기쁨〉작품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04
소품 오브제의 활용으로 본 캐릭터라이제이션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08
공포 영화의 심미성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9 .05
영화장르별 등장인물 특성에 관한 수용자 주관성 연구 : 공포영화 장르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7 .05
영화 스토리텔링의 공포감 창출에 관한 복합연구 : 〈컨저링〉 Z축과 조명의 기여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9
클래식 연주 영상의 스토리텔링 연출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3 .06
특수분장 소품의 3D 모델링 및 형상변형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한국공포영화의 시대별 괴물캐릭터의 특성 및 의미 분석
문화와융합
2019 .06
서울매력명소 관광자원화 개발을 위한 공간 스토리텔링과 디자인의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5 .09
한국어교육에서 스토리텔링 활용의 연구동향 - 스토리텔링 수업에서 텔러와 리스너 설계에 관한 연구자의 인식을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일제강점기 역사 서사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의 환경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 방안 연구 : 밀정, 암살, 박열, 동주, 군함도 그리고 덕혜옹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1
영화 스토리텔링 비트 개념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Horror Zone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05
증강현실을 적용한 공포치료용 메디테인먼트 콘텐츠의 스토리텔링과 콘셉트디자인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5 .03
대중문화의 크로스오버와 콜라보레이션 유행에 따른 한국 공포영화에서의 가능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06
2000년대 천만 사극 영화의 스토리텔링 구조와 전략
문화콘텐츠연구
2015 .12
스토리의 주체에 따른 브랜드 스토리텔링 광고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07
지역문화콘텐츠의 공간 요소와 스토리텔링 서사 분석 - 강릉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3 .03
내러티브 도구로써의 색채 활용 연구 : 영국 영화 <더 마더 The mother>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