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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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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자안 (한국철도공사)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성덕룡 (대원대학교) 임남형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177 - 185 (9page)
DOI
10.24284/JKOSUR.2019.6.7.2.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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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음파검사 기술의 발전으로 레일내부 결함 발견율이 높아짐과 동시에 레일내부 결함에 대한 진전예측과 이를 통한 관리방안 수립은 선로유지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파괴역학 이론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으며, 이를 이용하여 국내 고속철도, 일반철도, 도시철도의 동적하중 조건을 고려한 레일두부 횡방향 균열 진전 예측을 수행하였다. 해석결과, 레일두부횡방향 균열 진전에 의한 피로수명은 도시철도가 가장 높았으며, 일반철도와 고속철도는 비슷한 수준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선로마다 다른 연간 통과톤수에 대한 정밀한 예측을 통해 레일결함 크기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파괴역학 이론
3. 레일두부 횡방향 균열의 진전 예측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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