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공학회 음악교육공학 음악교육공학 제3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1 - 4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음악 중심 융합교육의 교수학습 모델을 제안함으로써 학교 수업에서 음악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융합교육의 이론과 실제적 근거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자는 먼저 과학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STEAM 교육에서의 융합과 융합교육, 그리고 같은 맥락에서의 음악 중심 융합교육에 대해 개념적으로 살펴보았으며, 나아가 음악 중심 융합교육의 현 상황과 음악의 융합적 성격 등을 중심으로 음악 중심 융합교육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밝히고자 하였다. 결과적으로는 음악 중심 융합교육을 위한 주요 조건과 함께 ‘과학적 방법’이 아닌 ‘음악적 방법’을 사용한 학습자 중심의 융합 모델과 그 예를 연구 결과물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