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술기반 융합인재교육(A-STEAM) 관점에 의한 유아미술교육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05
4C-STEAM 교육의 관점에서 유아미술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9 .05
미국 시카고 예술대학 ATS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STEAM 교육에의 접근 - 뉴미디어 아트를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19 .01
디자인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초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1 .12
음악 중심 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모델 개발
음악교육공학
2017 .01
특수효과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6 .08
무용과 과학 융합 STEAM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사례 -초등 고학년을 중심으로-
무용예술학연구
2020 .01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어린이디자인교육 학습모형 연구 - STEAM학습준거와 문제중심학습모형(PBL) 연계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5 .01
융합인재교육(STEAM) 구축의 체계화를 위한 디자인 사고 적용 타당성 연구 : 2016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우수사례집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06
초등학생을 위한 디자인 융합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초등학교 5, 6학년 수업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2 .12
초등 미술과 중심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조형교육
2015 .03
미술과 중심 융합교육의 수업목표 개발과 적용: 초등 예술캠프를 위한 미술과 중심 융합교육프로그램의 디자인 연구
조형교육
2015 .12
데이터통계기반 색채디자인 교육을 위한 고등학교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분석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2 .11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기법을 활용한 인성함양 STEAM 교육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8 .01
프랙탈 디자인과 첨단 미디어 아트 기반의 과학예술 융합형 STEAM 콘텐츠 개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6 .12
미술 중심의 융합교육
조형교육
2022 .06
중학생을 위한 제로에너지 주택디자인 STEAM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7 .12
음악교과 기반 융합 수업 방안 연구: 창의적 사고 기법의 활용을 중심으로
음악교육공학
2022 .07
융합인재교육으로서 무용교육의 역할과 과제
우리춤과 과학기술
2018 .01
아동 STEAM교육에 활용 가능한 만들기 도구에 대한 디자인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