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313 - 33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요리활동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구성주의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만 3~5세 반 교사 각 126명, 122명으로서 요리활동의 목표, 계획 및 방법에 관련된 교사용 설문지에 응답하였다. 자료분석 결과, 유치원과 어린이집 양 기관 모두 요리활동 교수법에 대한 유아 교사들의 인식과 교실에서의 요리활동의 실태는 구성주의 접근과 비구성주의 접근이 혼재되어 있음이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구성주의 접근의 요리활동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 부족을 반영하는 것으로서 교사교육 및 요리활동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