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201 - 2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 재원 중인 유아들의 또래상호작용, 유아-교사관계 그리고 다중지능과 동일 유아가 초등학교 입학 후 학교에 적응하는 능력과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유아교육기관에 재원중인 유아 290명을 대상으로 또래상호작용, 유아-교사관계 그리고 다중지능을 검사한 후 이들이 초등학교 입학 후 추적 조사하여 학교적응과의 상관계수와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의 또래상호작용, 유아-교사관계, 그리고 다중지능의 하위 요인들은 초등학교 입학 후 학교적응과 상관이 있었으며, 초등학교 학교 적응을 설명하는 예측변인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