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7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53 - 17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미래 세대의 교육 매체로 대두되고 있는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유아기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다. 개발된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과학적 탐구 태도 증진에 효과적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만 4세 유아를 대상으로 24회기에 걸쳐 실험 처치를 하였다. 적용 결과, 본 연구에서 개발된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유아기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은 유아의 창의성을 유창성, 독창성, 개방성, 민감성으로 구분하여 살펴본 결과, 개방성과 민감성 측면에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아의 과학적 탐구 태도를 호기심, 합리성, 객관성, 판단유보 등 총 11개로 구분하여 살펴본 결과, 모든 영역에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