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71 - 19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온라인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를 심화 확장하는 목표를 가지고, 만족과의 관계에서 온라인 활용 성과라는 매개 효과와 관여도의 조절 효과를 고찰하고자 하였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 품질을 적용하는 시스템으로서 기존 연구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HTS (온라인 주식 매매 시스템)를 이용하였다. 사전 연구에서는 온라인 서비스 품질 이론을 HTS에 적용함에 있어 기존의 연구와 차이를 고찰하고, 본 연구에서는 본격적으로 온라인 서비스 품질과 만족과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였다. 이를 위하여, 선행 연구를 토대로 설문지를 작성하여, 편의적 추출 방식으로 수거한 후, 분석에 활용하였다. 실증 분석 결과, HTS에 적용한 온라인 서비스 품질과 만족과의 관계는 유의적이었고, 온라인 활용성과는 이들의 관계를 부분적으로 매개하였으나, 관여도는 온라인 서비스 품질 및 온라인 활용성과와 만족의 관계에서 일부 집단 간 차이를 보였을 뿐 면밀한 조절 역할을 보이지 않았다. 본 연구는 온라인 서비스 및 온라인 주식 매매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계 및 실무에 연구의 심화 및 확장을 통해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