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체육학회 한국특수체육학회지 한국특수체육학회지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3 - 6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대중들이 느끼고 있는 패럴림픽 이미지는 어떠한지, 그리고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지를 분석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이 연구에서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이 강원지역에서 개최됨을 고려하여, 홍보와 방문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판단된 ‘지역’을 통제하여 분석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연구진이 이론적 배경과 전문가 집단, 그리고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논의한 내용을 통해 브랜드화 방안을 도출하였고, 이 과정에서 브랜드 비전 수립 방향, 국민 인식 개선 방안,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참여 활성화 방안, 평창 동계패럴림픽 브랜드화 및 포지셔닝 등으로 구성된 방안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을 준비하는 현 시점에서 브랜드화를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홍보 전략을 제시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